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TV를 새로 바꿨는데, 어떻게 다시 등록하나요?
U+스마트홈 앱에서 [AI리모컨] → 리모컨 목록 옆 [삭제] → 기존에 등록한 TV를 삭제한 후 새 TV를 등록하면 됩니다.
티비 옆 [+]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세요.
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AI스피커로 음성 실행이 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상황에 따라서 해결 방법이 다르므로, 아래 세 가지 중 해당되는 내용을 확인하고 따라 해 주세요.
• 음성으로 명령한 후 AI스피커가 "네, 알겠습니다"라고 제대로 대답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면, AI리모컨에서 보내는 신호가 가전제품에 전달되지 않는 상태입니다.
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,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.
• AI스피커가 "네, 알겠습니다" 말고 다른 대답을 했다면, AI스피커가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상태입니다.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하세요.
• 최근에 가전제품을 교체하고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한 경우 구글 홈 앱이나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+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결하세요.
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켜고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먼저 U+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를 등록하세요.
구글 네스트허브는 구글 홈 앱, 네이버 클로바 AI스피커는 네이버 클로바 앱을 휴대폰에 설치한 뒤 U+스마트홈 앱에 아이디를 연결하세요.
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은 물론 다른 스마트홈 기기를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.
▶ 구글 홈 앱과 U+스마트홈 앱 연결하기
구글 홈 앱에서 [기기추가] → [기기설정] → [Google호환가능] → [U+스마트홈] 선택하여 로그인
▶ 네이버 클로바 앱과 U+스마트홈 앱 연결하기
클로바 앱에서 [스마트홈] → [기기 추가하기] → [U+스마트홈] 선택하여 로그인
▶ 음성 실행 명령어 확인하기
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[인터넷/IPTV] → [스마트홈] → [스마트홈 기기] → [AI리모컨] → [가전제품 실행방법]에서 확인
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거실 TV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는데, 안방 TV도 추가로 등록할 수 있나요?
아니요. AI리모컨2는 적외선(IR) 방식으로, 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.
그렇기 때문에 안방 TV를 AI리모컨2로 사용하려면, 안방에 AI리모컨2을 추가로 설치하세요.
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에어컨의 실제 상태와 U+스마트홈 앱 화면이 달라요.
AI리모컨은 적외선(IR) 방식으로, 리모컨에서 가전제품을 향해 신호를 보냅니다.
한쪽 방향으로만 작동하며, 가전제품의 상태 정보를 읽어올 수 있는 센서는 없습니다.
직접 가전제품 버튼을 손으로 눌렀거나 전용 리모컨을 사용했다면, 실제 가전제품의 상태와 U+스마트홈 앱에 표시되는 상태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.
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동시모드 또는 조건모드를 만들었는데,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.
AI리모컨이나 연결된 가전제품 전원이 꺼진 상태일 수 있습니다.
AI리모컨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,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.
또한 실행하려는 가전제품의 전원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, 플러그 또는 멀티탭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.
문제가 계속된다면, LG유플러스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1(무료)로 문의하세요.
출처:LG U+ 많이하는 질문: https://www.lguplus.com/support/online/faq
'생각,일상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+ 스마트홈 [펫토이] 기기를 등록할 때 화면에 '주변에 연결 가능한 펫토이가 없습니다.' 라고 나오고 검색이 안 돼요. (0) | 2023.08.16 |
---|---|
U+ 스마트홈 [펫토이] 네트워크 연결이 끊겼을 때 WPS(와이파이 자동 연결)로 어떻게 다시 연결하나요? (0) | 2023.08.14 |
U+ 스마트홈 [U+스마트홈]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어 SMS 인증번호를 못 받는 상황입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 (0) | 2023.08.10 |
U+ 스마트홈 [2단계 인증] 가족의 U+ID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, 2단계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? (0) | 2023.08.04 |
U+ 유독 [유독]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날부터 요금이 청구되나요? (0) | 2023.08.0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