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잎클로버

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TV를 새로 바꿨는데, 어떻게 다시 등록하나요?

::: 목차 :::

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.

    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TV를 새로 바꿨는데, 어떻게 다시 등록하나요?
    U+스마트홈 앱에서 [AI리모컨] → 리모컨 목록 옆 [삭제] → 기존에 등록한 TV를 삭제한 후 새 TV를 등록하면 됩니다.
    티비 옆 [+] 누른 후 안내에 따라 진행하세요.




    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AI스피커로 음성 실행이 되지 않아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상황에 따라서 해결 방법이 다르므로, 아래 세 가지 중 해당되는 내용을 확인하고 따라 해 주세요. 
              
    • 음성으로 명령한 후 AI스피커가 "네, 알겠습니다"라고 제대로 대답했는데 작동하지 않았다면, AI리모컨에서 보내는 신호가 가전제품에 전달되지 않는 상태입니다. 
      AI리모컨이 가전제품과 너무 멀리 떨어져 있는 건 아닌지, 가전제품과 AI리모컨 사이에 장애물이 있는지 확인하세요.
              

    • AI스피커가 "네, 알겠습니다" 말고 다른 대답을 했다면, AI스피커가 명령어를 잘못 인식한 상태입니다. 조용한 환경에서 다시 말하세요. 
                

    • 최근에 가전제품을 교체하고 AI리모컨에 다시 등록한 경우 구글 홈 앱이나 네이버 클로바 앱에서 U+스마트홈 앱을 다시 연결하세요.





    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켜고 끄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먼저 U+스마트홈 앱에 AI리모컨를 등록하세요.
    구글 네스트허브는 구글 홈 앱, 네이버 클로바 AI스피커는 네이버 클로바 앱을 휴대폰에 설치한 뒤 U+스마트홈 앱에 아이디를 연결하세요.
    AI리모컨에 등록한 가전제품은 물론 다른 스마트홈 기기를 음성으로 실행할 수 있습니다. 
              
    ▶ 구글 홈 앱과 U+스마트홈 앱 연결하기
    구글 홈 앱에서 [기기추가] → [기기설정] → [Google호환가능] → [U+스마트홈] 선택하여 로그인
              
    ▶ 네이버 클로바 앱과 U+스마트홈 앱 연결하기
    클로바 앱에서 [스마트홈] → [기기 추가하기] → [U+스마트홈] 선택하여 로그인
              
    ▶ 음성 실행 명령어 확인하기
     LG유플러스 홈페이지에서 [인터넷/IPTV] → [스마트홈] → [스마트홈 기기] → [AI리모컨] → [가전제품 실행방법]에서 확인




    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거실 TV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는데, 안방 TV도 추가로 등록할 수 있나요?
    아니요. AI리모컨2는 적외선(IR) 방식으로, 리모컨과 가전제품 사이에 장애물이 없어야 합니다.
    그렇기 때문에 안방 TV를 AI리모컨2로 사용하려면, 안방에 AI리모컨2을 추가로 설치하세요.





    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등록한 에어컨의 실제 상태와 U+스마트홈 앱 화면이 달라요.
    AI리모컨은 적외선(IR) 방식으로, 리모컨에서 가전제품을 향해 신호를 보냅니다.
    한쪽 방향으로만 작동하며, 가전제품의 상태 정보를 읽어올 수 있는 센서는 없습니다.
    직접 가전제품 버튼을 손으로 눌렀거나 전용 리모컨을 사용했다면, 실제 가전제품의 상태와 U+스마트홈 앱에 표시되는 상태가 서로 다를 수 있습니다.




    LG U+ 스마트홈 [AI리모컨] 동시모드 또는 조건모드를 만들었는데,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.
    AI리모컨이나 연결된 가전제품 전원이 꺼진 상태일 수 있습니다.
    AI리모컨의 전원이 켜져 있는지, 와이파이 공유기가 잘 연결되어 있는지 확인하세요.
    또한 실행하려는 가전제품의 전원선이 잘 연결되어 있는지, 플러그 또는 멀티탭의 전원이 켜져 있는지 확인하세요.
    문제가 계속된다면, LG유플러스 고객센터 국번 없이 101(무료)로 문의하세요.



    출처:LG U+     많이하는 질문: https://www.lguplus.com/support/online/faq