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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각,일상 이야기

유플러스 휴대폰 분실/파손 보험 부가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봅시다.

by 커민s 2022. 5. 2.
 

유플러스 휴대폰 분실/파손 보험 부가서비스는 휴대폰 구입 후 발생되는 분실, 도난, 파손, 침수 시 단말기 교체 또는 수리비를 지원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.

 

유료 (부가세 면제)

휴대폰 분실/파손 보험

 

서비스 내용

분실/도난 보상
서비스에 가입된 모델과 같은 모델로 보상하며 자기부담금이 발생
같은 모델이 없으면 기존 휴대폰 출고가 이내 동급 혹은 유사 기종 모델로 보상(재생단말기 포함)
보상 휴대폰은 LG U+와 보험사가 선정
보상 휴대폰 선정 기준 : ±5만원 범위 이내의 출고가 또는 출시일 ±6개월 이내의 휴대폰
상위 혹은 후속 모델로는 보상 불가

파손/침수 보상
보상한도 내에서 수리비를 지원하며 자기부담금 발생

 

 

 

가입 대상
개통 후 60일 내에 신청 해야 가입할 수 있습니다. (단, 자급제 폰은 구매 후 60일 이내)


가입 제한 대상
선불 휴대폰, 중고 휴대폰, 통신 기능 없는 와이파이 전용 태블릿, 해외에서 구매한 휴대폰, 개통하지 않은 휴대폰은 가입할 수 없습니다.
분실되거나 파손된 휴대폰은 가입할 수 없습니다.
분실이나 도난으로 휴대폰 보상을 두 번 받으면 마지막 보상일로부터 1년간 다시 가입할 수 없습니다.


가입 신청
LG유플러스 직영점이나 대리점에서 가입할 수 있습니다. 가까운 매장 찾아보기 >
단, 고객센터를 통한 가입신청은 휴대폰 개통 익일까지 가능합니다.
휴대폰에서 114(무료), 1544-0010(유료)


해지 신청
LG 유플러스 고객센터, 매장 또는 휴대폰 보험 보상센터에서 해지할 수 있습니다.
LG 유플러스 고객센터 : 휴대폰에서 114(무료), 1544-0010(유료)
휴대폰 보험 보상센터 : 1544-1110(유료)


서비스가 자동 해지되는 경우
다른 휴대폰으로 바꾸는 경우
새 휴대폰으로 변경하는 경우 보험은 자동 해지 됩니다. 새 휴대폰으로 서비스를 계속 이용하려면, 보험에 새로 가입해야 합니다.
중고 또는 임대폰으로 변경하는 경우, 2018년 3월 이전에 보험에 가입한 고객은 30일 후 보험이 자동으로 해지되나, 2018년 3월 이후에 가입한 고객은 보험이 유지됩니다. 따라서 별도 해지 신청을 해야 요금이 발생하지 않습니다.


보험이 만기된 경우
2019년 5월 17일 이전에 ‘LTE폰형에 가입한 경우 만 30개월 후, 일반폰형, 패드형’에 가입한 경우 만 24개월 후 자동 해지됩니다.
2019년 5월 17일 이후 가입한 고객은 가입한 보험 상품에 관계없이 만 36개월 후 자동 해지됩니다.


분실 및 도난으로 보상받는 경우
분실 및 도난으로 보상을 받으면 서비스는 자동 해지됩니다. 보상받은 신규 휴대폰은 다시 서비스를 가입해야 합니다.
분실 및 도난으로 휴대폰을 총 2회 보상받으면 마지막 보상 일로부터 1년간 다시 가입할 수 없습니다.
* ‘휴대폰 분실 및 파손 보험’ 서비스를 해지하면 재가입할 수 없습니다.

 

 

 

유의사항
보상 시 고객부담금이 발생하며 보상한도를 초과하면 추가 고객부담금이 발생합니다.(스탠다드 휴대폰 보험에 한함)
휴대폰이 수리할 수 없을 정도로 파손 된 경우, 제조사 공식 A/S센터에서 '수리불가소견서‘를 받아 파손된 휴대폰과 함께 보상센터로 보내주셔야 합니다.
이 보험에서 담보하는 사고가 발생했을 때 같은 손해를 담보하는 다른 보험이 있을 경우, 보험사는 보험금에 대한 각각의 비율 이상의 책임을 부담하지 않습니다.
보상 기간은 영업일 기준 약 2일이 소요됩니다.
단, 서류 보완, 제조사의 A/S 정책, 휴대폰 수급 문제, 고객님의 사정으로 인한 보상 지연 등에 따라 기간이 길어질 수 있습니다.
보험 효력 개시 시작은 보험 가입 당일 밤 12시 이후 첫 음성통화 발신 시간부터입니다. 따라서 가입 당일 발생한 분실 및 파손은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.